안녕하세요 삼성전자판매 노동조합 입니다.
노동조합은 24년 7월부터 현재까지 계속해서 24년 임단협 설명 및 조합 홍보 등 현장 의견 청취를 위해 전 지역의 지점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무장을 제외한 집행부 3~4명의 인원이 각자 현장에서 영업을 병행하며 여러 지역 전경로(로드샵, 백화점, 사업장, 마트)의 매장을 방문하고 있다 보니, 여러분들과 충분한 시간을 갖고 소통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너른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현장을 방문하며, 정말 좋은 말씀과 많은 응원을 들었습니다.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순환근무에 대한 현장의 의견
- 개인의 실력 물론 중요하지만 매장 또한 나의 임금과 평가에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 이다. 약 400개 매장 중에 로드샵, 백화점, 사업장, 마트처럼 여러 경로가 있고 개인의 역량 발전과 기회 부여 차원 등 일정 기간의 순환근무가 필요하다.
2. 달라진 노동조합에 대한 인식
- '내 권리는 내가 찾자'
- 최근 모회사인 삼성전자의 노동조합 규모가 폭발적으로 확대됐다. '삼성이 노조를?' 이란 뿌리 깊은 인식이 벗겨지고 있으며, 노동조합의 부정적 인식이 점점 변하고 있다.
- 우리의 권리는 우리가 직접 참여하고 쟁취해야 한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
3. 직원분들의 고충 및 의견 취합
4. 그 외 질의에 대한 답변
혹시 매장 영업 중에 방문으로 불편이 있으셨다면 사과드립니다.
다만 미 상담 중인 직원분들과 얘기를 나눴고, 간혹 내방객이 많은 매장에서는 고객 안내 및 상담도 같이 도와드리곤 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노동조합이 매장에 방문한 이유는 노동조합으로써 우리 모두의 업무 환경이 개선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방문한 것이니 너른 마음으로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노동조합이 매장을 방문하는 것은 우리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것이고 노동조합으로서 당연한 일입니다.
관련하여 상급자에게 제지 받으신 적이 있다면 '노동조합 이민형 사무장'에게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